신비로운 자연과 생명의 놀라움을 알려주는 이야기 《파브르 곤충기》는 농부의 아들로 태어난 파브르가 1878년부터 1907년까지 30여 년간 쓴 10권의 곤충기 중에서 우리에게 친숙하고 흥미로운 부분을 골라 쓴 책입니다. 들판의 청소부 쇠똥구리, 곤충의 왕 사마귀 등 지금까지 알지 못했던 신비로운 곤충들의 생활을 통해 자연과 생명의 소중함을 깨닫게 됩니다.
용서와 사랑의 소중함을 알려 주는 이야기 《장 발장》은 프랑스의 대표 작가인 빅토르 위고의 대표작으로 빵 한 조각을 훔쳐 19년간 감옥살이를 했던 장 발장의 이야기입니다. 세상을 미워했던 그가 한 신부의 사랑으로 새 삶을 살아가는 장 발장을 통해 다른 이들에게 사랑과 용서를 베푸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일인지 깨닫게 됩니다.
기발한 상상력으로 완성된 우리 마음 속의 선과 악에 대한 이야기 《지킬 박사와 하이드》는 점잖고 학식이 풍부한 지킬 박사와 난폭한 성격의 하이드, 그들의 비밀스러운 관계를 그린 작품입니다. 작가 로버트 루이스 스티븐슨은 인간 내면에 잠재되어 있는 선과 악의 관계를 특이한 발상과 환상적인 기법으로 표현하여 여전히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영리한 말썽꾸러기 톰 소여와 함께 떠나는 모험 이야기 언제나 기상천외한 소동을 벌이는 말썽꾸러기지만 영리하고 따뜻한 마음씨를 가진 소년 톰 소여는 어느 날 밤 허클베리 핀과 무덤가의 살인 사건을 목격합니다. 학교와 마을을 오가며 종횡무진 사건을 만드는 톰 소여와 함께 흥미진진한 모험의 세계로 여행을 떠나 보세요.
풍부한 상상력과 지리적 지식을 완성된 세계 일주 이야기 냉정하고 차가운 성격의 포그는 친구들과 거액의 내기를 하고, 집사 파스파르투와 함께 80일 동안의 세계 일주를 시작합니다. 세계 각지를 여행하며 얻은 해박한 지리적 지식과 여러 민족의 성격과 생활 모습이 잘 드러나 있어 책을 읽는 어린이들의 상상력을 더욱 풍부하게 해 줄 것입니다.
자연과 더불어 성장하는 아이들의 이야기 고집스럽고 제멋대로인 메리와 병약하고 이기적인 콜린은 자연을 사랑하는 딕콘과 함께 비밀의 정원을 가꾸면서 건강하게 성장합니다. 생명의 소중함을 통해 희망을 얻고, 서로 도우며 우정의 소중함을 전해 주는 감동적인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잠수함을 타고 바닷속을 탐험하는 짜릿한 모험 이야기 프랑스 해양학자인 아로낙스 박사가 세상과 인연을 끊은 네모 선장과 함께 잠수함 노틸러스 호를 타고 지금껏 상상하지 못했던 새로운 세계를 탐험하게 됩니다. 잠수함이 발명되기도 전에 프랑스 작가인 쥘 베른이 뛰어난 상상력으로 만들어 낸 해저 탐험 이야기로 바닷속 여행의 신비로움과 짜릿한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진취적인 도전 정신과 협동심을 전해 주는 이야기 뉴질랜드 기숙학교에 다니던 열다섯 명의 소년들이 난파를 당해 무인도에서 새로운 생활을 개척해 나가는 이야기로, 인종과 국적과 나이가 다른 열다섯 소년들이 서로 협동하여 어려움을 이겨 나가는 모습은 어린이들에게 친구의 소중함과 협동의 힘을 일깨워 줍니다.
말썽꾸러기 소년을 통해 그려 낸 우리들의 이야기 《홍당무》는 이 책의 작가 르나르가 자신의 불행했던 어린 시절에서 소재를 얻어 쓴 이야기로, 구박을 받으며 자라는 소년 홍당무를 중심으로 가정의 일상생활을 여러 편의 짧은 글로 섬세하게 그린 작품입니다. 마치 우리의 생활을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이 작품을 통해 아이들은 작품 속에서 자신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원수의 집안에서 태어나 운명적인 사랑에 빠진 두 사람의 이야기 《로미오와 줄리엣》은 원수의 가문에서 태어나 사랑에 빠졌지만, 운명의 장난과 시련 앞에서 죽음을 택해야만 했던 로미오와 줄리엣의 아름답고 슬픈 사랑 이야기입니다. 세계적인 작가인 셰익스피어의 4대 비극과 함께 더불어 지난 400여 년 동안 전 세계 독자들에게 감동을 주었던 빼어난 명작입니다.